티스토리 뷰
목차
드라마 tvN 하이클래스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티저
방송사 : tvN
방송시간 : 매주 월, 화 오후 10:30
시작날짜 : 2021년 9월 6일
방송횟수 : 16부작
드라마 하이클래스는 대한민국 상위 0.1% 여자들의 완벽한 삶 뒤에 가려진 거짓과 위선의 위험하고 은밀한 미스터리 서스펜스 드라마 입니다.
조여정, 김지수 배우를 만날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하이클래스 줄거리
그림처럼 아름다운 섬에 위치한
아이들의 파라다이스, 초호화 국제학교.
이곳에서 만난 각자 서로 다른 인생을 살아온,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네 명의 여자들
'섬'이라는 고립된 공간 속에서 서로 부딪치고
숨겨져 있던 거짓과 비밀 속에 상처와 아픔들이 서서히 모습을 드러낸다.
결국 가장 믿었던 관계마저 깨어지고 예상치 못했던 파국으로 치닫게 되는데..!
지금까지 잘 살아왔다고 믿어온 인생에,
어느 날 끔찍한 비밀이 담긴 판도라의 상자가 열린다면,
그로 인해 가장 믿었던 관계가 거짓이었음이 드러난다면,
우리는 어떻게 그 진실을 받아들이고 삶을 지속할 수 있을까.
이 드라마는 사랑과 결혼, 가족이라는 안정적인 울타리 속에서
스스로 '진정한 행복'에 대해 질문하고 그 답을 찾아가는 이 시대 외로운 여자들의 성장담이다.
하이클래스 등장인물
송여울 (30대 후반) / 조여정
전직 로펌 대표 변호사, HSC 국제학교 학부모
똑 부러지는 말투와 도도한 기품, 서초동 법조타운 내 '오소리'로 불린 미모의 실력파 변호사. 평범한 집 출신으로 피땀 어린 노력 끝에 일류 로펌에 입사했고, 로펌 클라이언트로 만난 자산 운용사 스타 투자가 안지용과 결혼했다. 그리고 두 사람 사이엔 사랑의 결실인 아들 이찬이 있었다.
행복했다. 이보다 더 바랄 건 없다고 생각했다. 신은, 행운은 노력하는 자신의 편이라 믿었다. 그 일이 일어나기 전까지는. 결혼기념일 밤. 요트에서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린 남편. 여울은 자살인지 사고인지 알 수 없는 사건의 유력 용의자로 몰리지만, 무혐의로 풀려나게 되고 남편은 사망 처리된다. 그러던 중 이찬이 학폭 사건에 휘말리게 되고, 그동안 이찬이 아이들에게 따돌림당해왔음을 뒤늦게 파악한 여울은 깊은 근심에 빠진다. 미처 알지 못했다. '엄마'와 '아내', '변호사'로서의 역할 모두를 완벽히 수행하고자 노력했지만 이찬이에겐 충분치 않았음을. 갑작스럽게 다가온 이 모든 일이 꿈, 깨지 않는 악몽 같았지만 이대로 무너질 수는 없다. 하나뿐인 아들, 이찬을 지켜야 한다. 모든 걸 다 잃어도 절대 잃을 수 없는 하나였기에.
때마침 한 국제학교로부터 초대장이 날아온다. 여울은 고민 끝에 파라다이스 같은 섬에 위치한 상위 0.1%의 HSC 국제학교로 향한다. 그동안 자신이 힘겹게 쌓아온 모든 커리어를 포기한 채, 이제 오롯이 아이만을 위해 모든 것을 걸겠다고 다짐하며. 이 학교에서라면, 아이도 자유롭고 행복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 그러나 새로운 생활에 대한 부푼 희망도 잠시, 엄마들 사이에 여울과 남편의 사건에 대한 소문이 퍼지면서 은근히 따돌림을 당하고. 죽은 남편에 대한 믿지 못할 비밀이 하나씩 드러나기 시작하는데...
안이찬 (8세) / 장선율
송여울의 아들, HSC 국제학교 G1
착하고 의젓한 성품으로 항상 주변 사람을 배려한다. 바쁜 아빠와 엄마에 대한 애정이 고팠던 이찬. 아빠를 잃은 후 학교에서 왕따 당하고 학폭 가해자로 몰리면서 큰 상처를 받지만 섬으로 내려오면서 결심한다. 엄마는 내가 지켜줘야 한다고. 그래봤자 아직 8살에 불과한 꼬마다. 이찬은 새로 전학 온 학교에서조차 친구들에게 환영받지 못하는데, 다행히도 같은 반 재인이가 자신을 지켜주겠다며 손을 내민다.
남지선 (40대 중반) / 김지수
호텔 로칸다 대표이사 사장, HSC 국제학교 PTA 학부모 대표
호텔을 소유한 준재벌 집안의 장녀로 특권의식과 노블레스 오블리쥬의 아이콘. 여자들 사이에서 믿음직한 큰언니를 자처하며 여론을 쥐락펴락하는 여장부이자 여느 남자 못지않은 배포와 발 빠른 사업적 수완을 타고났다. 청담동의 유명 이오스 성형외과 원장 사모로 병원 확장 겸 준모와 준희 두 아이의 교육을 위해 제주도로 왔다.
언제 어떤 상황에서도 우아한 미소를 띠고 있지만, 실은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는 건 절대 참지 못한다. 첫 번째 남편과 이혼 후 아들 준모의 양육권을 쥐었고, 두 번째 남편 정우와의 사이에서 딸 준희 두고 있다. 아이들과 남편에 대한 사랑이 끔찍하다. 가족은 그녀에게 있어 모든 것이자 자신을 공고히 해주는 완벽한 성(castle)이다.
HSC 국제학교 아이스하키 클럽 창단을 후원한 학교의 빅 마우스로 여울의 아들 이찬의 과거 전력을 문제 삼으며 엄마들 사이에 각을 세우고 갈등을 키워 학교에서 나가게끔 분위기를 주도한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자신이 모든 것을 완벽히 통제해 왔다고 믿어왔지만, 실은 어느 것 하나 제대로 보지 못하고 있었다는 걸 깨닫는다. 그러나 자신이 틀렸다는 걸 인정하는 것은 절대로 용납할 수 없다. 그 어떤 일이 있더라도...
이준희 (8세) / 김지유
남지선의 딸, HSC 국제학교 G1
지선의 두 번째 남편 정우의 딸이다. 공부, 악기, 운동 어느 것 하나 빠지는 게 없는 로열 걸로 오빠 준모보다 더 나은 엄마의 최고 딸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언제나 자신이 제일이어야 하고 제 성질대로 돌아가지 않으면 참지 못하는 안하무인의 스포일드 걸이다.
대니 오 (20대 후반) / 하준
HSC 국제학교 Gym Teacher, 전직 캐나다 아이스하키 선수
HSC 국제학교에 새로 들어온 짐(gym) 티처 겸 주니어 아이스하키 클럽 코치다. 캐나다의 아이스하키 명문 대학을 졸업한 캐나다 아이스하키 선수 출신으로 싱그러운 외모와 모델 같은 피지컬을 장착했다. 그의 등장으로 바람 많고 돌 많고 여자 많은 섬의 학교 엄마들이 술렁인다.
외국물을 먹은 청년답게 좋고 싫은 게 분명하고, 능글맞으면서도 특유의 뻔뻔함으로 상대방을 당황시키곤 한다. 여울과의 첫 만남도 그랬다. 학교에 정식 출근하기 전, 해안가에서 금발을 휘날리며 서핑 하다가 우연히 만난 그녀에게 당돌한 인상을 심어주고. 단골 서핑 숍에서 또 한 번, 오지랖 넓은 날라리 인상을 심어준 대니. 하지만 학교에서 정식으로 이찬이의 짐(gym) 티처와 학부모로 만나면서 그는 여울의 몇 없는 조력자가 된다.
정붙일 곳 하나 없는 이곳에서 여울과 투닥투닥 부딪치고, 학교의 트러블 메이커인 아들 이찬을 커버해 주면서 언제부턴가 이 까탈스럽고 꺾일 줄 모르는 독종 아줌마가 조금씩 측은해 보이기 시작한 것이다. 실은 겉보기와 달리 그의 인생도 그녀만큼이나 순탄치 않기에...
황나윤 (30대 초반) / 박세진
J&Y 갤러리 대표, HSC 국제학교 학부모
초등학생 딸을 둔 엄마라고는 믿어지지 않는 청순한 외모와 생기 넘치는 얼굴에 늘 미소가 맴도는 어느 모로 봐도 여자 여자 한 사랑스러운 '천생 여자'다.
기 세고 잘난 엄마들 사이에서도 눈치 보지 않고 데면데면하게 거리를 둘뿐 속내를 드러내지 않는 편이다. 제주도 출신으로 10여 년 전 홍콩에서 결혼했고, 남편과는 비즈니스 때문에 떨어져 지내며 6개월 전 딸 재인과 둘이 귀국했다고 한다. 이곳에 갤러리를 소유하고 있다는 정도만 알려져 있을 뿐, 이렇다 할 뭐가 드러나 있지 않다.
엄마들 사이에서 따돌림을 받는 여울에게 먼저 다가가 손을 잡아주고 언니라 부른다. 여울에게 힘든 일이 일어날 때마다 지원군을 자처하며 그녀의 든든한 편이 되어준다. '남편의 부재'라는 동질감으로 둘도 없는 친구가 그녀, 여울과 다른 듯 어딘지 참 많이 닮았다.
황재인 (8세) / 박소이
황나윤의 딸, HSC 국제학교 G1
차분하면서도 호기심 많고 오지랖 넓은 성격으로 주위를 항상 살피고 신경 쓰는 영특한 아이다. 밝은 성격으로 교우관계가 좋지만 그중에서도 이찬을 가장 좋아해 그 아이의 일이라면 물불 가리지 않고 한 편이 되어준다. 재인에게 가장 큰 걱정거리는 자신을 홀로 키우는 때로는 자기보다 더 아이 같은 엄마다. 엄마를 울리는 사람은 절대 용서할 수 없다.
차도영 (30대 후반) / 공현주
배우 출신 셀럽, 레스토랑 살롱 드 愛 공동 대표, HSC 국제학교 학부모
미스코리아 출신으로 한때 반짝하던 시기도 있었지만 외모에 비해 따라주지 않는 연기력과 부족한 인성으로 이제는 스포트라이트에서 밀려난 한물간 여배우. 늘 누군가에게 관심을 받아야 하고 주목받아야 하는 솔직한 허영과 이기심의 소유자로 복잡하고 머리 굴리는 건 딱 질색이다. 단순하지만 솔직한 게 매력으로 때로는 그게 과해 안하무인으로 비치기도 한다.
성형외과 VIP로 친해진 지선 옆에 그림자처럼 딱 붙어 다니며 그녀처럼 진정한 셀럽으로 거듭나고자 노력하지만 세상엔 타고나야만 할 수 있는 것들이 있는 법. 늘 한 박자씩 핀트가 어긋난다.
벤처 사업가인 남편과는 쇼윈도 부부나 다름없고, 스타 셰프 정미도와 공동 투자한 레스토랑 살롱 드 愛를 운영하며 연예인으로서의 재기를 꿈꾸지만 일도, 사랑도, 육아도 뭐 하나 마음처럼 되지 않아 화가 치민다. 그 와중에 갑자기 나타난 송여울이 자꾸만 긁어대기까지 한다.
곽시우 (8세) / 서윤혁
차도영의 아들, HSC 국제학교 G1
연예인 엄마가 자랑스러운 천방지축 개구쟁이다. 건방지고 나서기 좋아하지만 실은 단순하고 다소 우둔하며, 게임에 푹 빠져있어 과도한 엄마의 기대가 귀찮고 부담스럽다. 이찬을 무시하고 심술을 부리지만 실상은 별생각 없는 8살 남자아이다.
구용회 (40대) / 권혁
제주경찰서 형사과 형사팀 경위
한 번 물은 사건은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 진돗개 스타일의 집념과 끈기로 무장한 형사다. 1년 전, 지용의 요트 실종 사건을 담당하면서 피해자 안지용의 아내인 송여울을 유력한 범인으로 지목했지만 ‘혐의없음’으로 사건이 종결돼 그녀를 풀어줄 수밖에 없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제주경찰서로 발령 온 구용회는 안지용의 아내 여울과 다시 조우하게 되고. 다시금 꺼림칙한 뭔가가 그의 ‘감’을 건드린다. 혐의가 없다고 해서 사건이 끝난 건 아니다. 이번엔 반드시 그녀를 잡는다. 구용회의 이름을 걸고.
심애순 (50대) / 서정연
타운 하우스 VIP 전용 메이드, 재래시장 상인
괴팍하고 퉁명스러운 성격의 섬 토박이 아지매. 열일곱 때부터 해녀 생활을 시작해 30년 물질로 살림을 일궜으나 몇 년 전부터 시작된 개발 붐으로 국제학교니 타운 하우스 등이 들어섰고. 물질을 할 수 있는 구역이 점차 줄어들자 어쩔 수 없이 타운 하우스 VIP 전용 메이드 일을 찾게 됐다. 지금도 쉬는 날에는 종종 물질을 하며 재래시장에서 해산물을 판다.
이 땅끝 섬까지 내려와 아이들을 학교에 보낸답시고 설쳐대는 타지인들의 꼬락서니가 못내 꼴사납다. 여울 또한 그녀의 눈 밖에 나며 사사건건 부딪친다. 애순이 매사에 이렇게 뾰족뾰족 해진 건 마음 둘 곳이 없어서다.
섬 곳곳의 사람들과 알고 지내지만, 이상하게도 애순은 항상 혼자다. 가족도 아무도 없이 혈혈단신 살아간다. 마치 업보를 짊어진 채 살아가는 사람처럼.
하이클래스 인물관계도
하이클래스 티저
조여정의 치정 미스터리 "난 이미 남편 죽인 여자"
대치동? 강남? 진짜 하이클래스들은 다르지
대치동 대신 뜨는 국제학교, 정말 파라다이스일까?
'영화 드라마 TV'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 1화 줄거리, 2화 예고 (0) | 2021.08.29 |
---|---|
드라마 SBS 홍천기 줄거리, 등장인물 소개, 티저 (0) | 2021.08.26 |
드라마 tvN 갯마을 차차차 줄거리, 등장인물 소개, 티저영상 (0) | 2021.08.19 |
드라마 KBS 경찰수업 줄거리, 등장인물 소개, 티저영상 (0) | 2021.08.06 |
드라마 tvN 더 로드 : 1의 비극 줄거리, 등장인물 소개, 인물관계도 (0) | 2021.08.05 |